사회
사회일반
송하진 전북지사… 전남 '광주' 방문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 ・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참석
이요한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5/18 [15:2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18일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열린 제45차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총회에서 송하진(뒷줄 왼쪽에서 네 번째)전북지사를 비롯 전국 시・도 지사들이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덕분에 챌린지"를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전북도청     © 이요한 기자


 

 

 

송하진 전북도지사가 18일 제40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과 제45차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참석을 위해 광주를 방문했다.

 

이날, 송 지사는 5.18 민주광장인 구 전남도청에서 열린 제40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석해 고귀한 희생정신을 기렸으며 기념식에 이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개최된 제45차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총회에 참석해 코로나-19 극복 정책과제 및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에 대한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제45차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총회는 감염병 확산 여파로 실물경제 위축 및 고용 충격으로 인한 경제위기 상황에 지역 주민들의 생활을 안정시키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회복시킬 수 있는 정책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이 심도 있게 논의하는 형식을 진행됐다.

 

또, 자치와 분권 ・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간 분업과 협업을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을 국회에 촉구하기 위한 '제21대 국회에 바라는 대한민국 시 ・ 도지사 공동성명서'도 채택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임실, 옥정호 주변 '백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