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김제시 성덕면 '희망드림 복지기동대' 발대
저소득 소외계층 생활불편 사항 신속하게 해결한다!
심현지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7/18 [13:2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신형순(앞줄 가운데) 성덕면장이 이웃사랑 및 봉사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모집한 "희망드림 복지기동대" 대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뒤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김제시청     © 심현지 기자


 

 

 

김제시 성덕면이 저소득 소외계층 생활불편 사항의 신속한 해결을 위해 "희망드림 복지기동대"를 발대하고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성덕면 희망드림 복지기동대'로 명명된 이들은 앞으로 지역보호체계 구축으로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가운데 독거노인장애인한부모 가정 등 어려운 세대를 직접 찾아가 주거환경의 불편 요소를 살피는 임무를 수행한다.

 

이들은 또, 형광등콘센트가스보일러 점검 등 비용이 저렴하게 소요되는 범위 내에서 소규모 집 수선을 비롯 정서지원서비스 및 이용서비스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펼쳐나갈 예정이다.

 

특히, 사업의 대상이 되는 주민은 성덕면사무소 또는 복지기동대를 통해 접수 할 수 있으며 주민복지지원담당자는 대상자 적격여부 확인 후 방문일정을 접수자 및 복지기동대에 알리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신형순 성덕면장은 위촉장 수여식을 통해 "복지기동대라는 이름에 걸맞도록 대원들이 현장에서 발로 뛰는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계층들이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도움의 손길이 더 가깝게 느껴지도록 적극적으로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성덕면은 복지기동대 발대식과 함께 A(도하마을)를 첫 번째 수혜 대상자로 선정, 방문일정을 조율해 복지기동대와 함께 도배장판을 시공할 계획이다.

 

"성덕면 희망드림 복지기동대"는 이웃사랑 및 봉사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모집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김제시 성덕면 희망드림복지기동대 관련기사목록

'용담호' 붕어잡이 어부와 아내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