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김제사랑장학재단, 꿈 키움 멘토링 운영
2개월 동안 230명 대상… 선배들의 학습노하우 전수한다!
심현지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7/21 [10:3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김제사랑장학재단이 여름방학을 맞아 지평선학당 출신 대학생들과 지역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함께하는 '꿈키움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사진 = 김제사랑장학재단 홈페이지 화면 캡쳐     © 심현지 기자

 

 

 

 

김제사랑장학재단이 여름방학을 맞아 지평선학당 출신 대학생들과 지역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함께하는 "꿈키움 진로 멘토링"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1일부터 지평선학당 수강생 30명을 시작으로 향후 2개월 동안 총 7차례에 걸쳐 23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꿈 키움 진로 멘토링은 지평선학당 출신 대학생들이 수도권으로 진학하게 된 배경 및 전공에 대한 소개를 비롯 자신들만의 학습노하우 전수 등 지역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상담이 이루어진다.

 

, 효율적인 상담 및 지역 학생들에게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서로 다른 학과 출신의 대학생들을 멘토로 나선다.

 

김제사랑장학재단 이사장인 이건식 김제시장은 "지평선학당 출신 선배들이 들려주는 경험과 가치를 통해 진로를 결정하는 시기인 중고교 학생들이 각자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김제사랑장학재단은 지속적으로 다양한 진로 진학 프로그램 운영을 밑그림으로 지역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비전과 희망을 갖게 하고 자신의 가치와 필요에 대한 인식의 장을 마련할 수 있는 시간을 많이 가질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멘토링에는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2년 이강건(덕암고 졸)연세대 심리학과 3년 김형일(덕암고 졸)한양대 간호학과 1년 박시웅(김제고 졸)성균관대 사회과학계열 1년 강주은(덕암고 졸)경희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3년 김대일(덕암고 졸)숙명여대 생명과학과 2년 이누리(김제여고 졸) 등이 멘토로 참여한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용담호' 붕어잡이 어부와 아내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