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김제시, 행사 · 축제 '원가회계정보' 공개
행자부 지침 따라 건전한 재정운영 계기 마련 차원
심현지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8/02 [10: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김제시가 지난해 개최한 행사와 축제에 대한 원가회계정보를 시 홈페이지 지방재정공시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공개한다.  (‘지평선축제’의 주 무대인 벽골제 농경사주재관 부근 논체험장에 유색벼를 이용한 논아트)   / 사진제공 = 김제시청     © 심현지 기자


 

 

 

전북 김제시가 지난해 개최한 행사와 축제에 대한 원가회계정보를 시 홈페이지 지방재정공시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공개한다.

 

공개대상은 예산집행액 규모에 제한 없이 지난해 김제시가 개최한 대한민국최초 4년 연속 대표축제로 선발된 김제지평선축제와 새해통일기원 해맞이 행사 및 전통시장 문화행사 등 총 68건이다.

 

이번 원가회계 정보공개는 지방자치단체의 행사축제 원가 회계정보를 공개하도록 규정한 행정자치부 지침에 따른 것이다.

 

김제시는 이에 따라, 지난해 1,000만원 이상 행사와 축제 29건을 공개한데 이어 올해는 모든 행사 및 축제의 원가회계 정보를 전면 공개했다.

 

홍페이지 지방재정공시를 통해 공개된 내용은 행사축제의 사업개요를 시작으로 원가내역과 사업효과 등의 원가회계정보가 포함돼 지역 행사축제에 대한 재정운영 상태 및 효과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이건식 김제시장은 "이번 회계정보 공개에 따라 각종 행사 및 축제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구하고 불요불급한 행사와 축제를 줄여 건전한 재정운영의 계기를 마련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스토리텔링(storytelling)으로 보고먹고머무르는 체류형 관광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김제시 원가회계정보 공개 관련기사목록

'용담호' 붕어잡이 어부와 아내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