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명예경찰소년단… 경찰직업 체험 실시
부안署, 학교폭력 예방 활동 자율 분위기 조성 차원
이한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11/04 [11:5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부안경찰서 명예경찰소년단원들이 지난 3일 전주 완산 청소년 경찰학교를 찾아 직업체험을 실시한 뒤 "학교폭력이 없는 학교를 만드는데 일조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부안경찰서 생활안전과 박상희 경사     © 이한신 기자

 

 

 

 

전북 부안경찰서 생활안전과는 지난 3일 명예경찰소년단원 20여명과 함께 전주 완산 청소년 경찰학교 견학을 통해 사기를 진작 및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자발적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차원으로 "경찰직업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소년단원들은 과학수사(지문채취)사격(BB)경찰장구(무전기수갑삼단봉) 등 체험 및 다양한 활동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강의를 통해 또래지킴이로써의 역할을 가슴에 새겼다.

 

특히 과학수사 체험활동에서는 미세증거 채취를 비롯 몽타주 시스템 체험과 동영상 축약 프로그램법의 인류학지문 채취법을 체험하는 등 경찰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경찰관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석한 A군은 "평소 궁금했던 과학수사와 TV에서 경찰관이 사용하던 무전기와 수갑을 직접 사용해보니 신기했고 진짜 경찰이 된 기분이었다" 며 "학교로 돌아가면 이번 견학에서 배운 것을 친구들에게 공유하고 학교폭력이 없는 학교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현신 부안경찰서장은 "명예경찰소년단원들이 학교 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또래지킴이'역할을 잘 수행해줄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며 "교내순찰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 서장은 이어 "경찰관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실질적인 예방 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덧붙였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붕어섬 생태공원' 발길 닿은 곳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