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김제지평선아카데미, 무더위 날린다!
8월 프로그램… 문화 · 여행 · 건강 등 삶의 이야기 주제
심현지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8/01 [10:3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017년의 반환점을 돌아 종착역을 향해 가고 있는 시민 평생학습 배움터인 '김제지평선아카데미' 8월 프로그램이 "뜨거운 태양 아래 배움의 꽃이 피다"를 테마로 진행된다.  /  자료제공 = 김제시청     © 심현지 기자

2017년의 반환점을 돌아 종착역을 향해 가고 있는 시민 평생학습 배움터인 '김제지평선아카데미' 8월 프로그램이 "뜨거운 태양 아래 배움의 꽃이 피다"를 테마로 진행된다.

 

오는 3일 제524회차로 진행되는 이날 강연은 천재 피아니스트로 불리며 작곡가 겸 연주자로 활동하고 있는 풍류음악가 임동창씨가 초청됐다.

 

이날 '임동창과 함께하는 풍류 토크 콘서트'라는 주제로각 지역별 우리 소리에 대한 차이를 알아보고 소리에 담긴 우수성을 배워보는 시간으로 꾸며지며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대중음악과 관련된 흥미로운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낸다.

 

특히, 임동창씨가 직접 작사작곡한 김제아리랑를 배우고 불러보는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강연 시작 전에는 검산초등학교 라온소리중창단과 초롱중창단이 예쁘고 고운소리의 동요로 맑고 산뜻한 기분을 선사할 예정이다.

 

임동창씨는 공연방송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 연극대상 특수부문상 18회 무용예술상 무대예상 등을 수상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저서로는 ‘임동창의 우리 풀꽃이야기노는 사람임동창'등이 있으며 음반은 '풍류시리즈공감'등을 발매했다.

 

이밖에 8월 둘째 주인 10(525)에는 탁재형 PD를 초청 "PD의 여행 수다"17(526)에는 곽해선 경제교육연구소장을 초청 "성공하는 재테크, 300300!" 24(527)에는 이종수 법무법인 구성원 변호사를 초청 "알아두면 쉬운 생활법률 상식"31(528)에는 류영창 평화엔지니어링 부회장을 초청 "병원을 멀리하는 self 건강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김제시 조종현 인재양성과장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8월 지친 몸과 마음에 재충전이 필요한 때인 만큼, 배움을 통해 또 다른 행복과 휴식을 찾기 바란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용담호' 붕어잡이 어부와 아내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