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북병무청…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유동주 청장, 병역이행 자긍심 고취 · 환경조성 분위기 조성
한 식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5/06/28 [15:2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모범 사회복무요원으로 선발된 15명이 유동주(앞줄 가운데) 전북지방병무청장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전북지방병무청     © 한 식 기자


 


전북지방병무청(청장 유동주)은 사회복무요원이 긍지를 갖고 복무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모범 사회복무요원” 15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번 초청 행사는 각 복무기관장이 1차로 추천한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발된 모범 사회복무요원 15명과 가족, 복무기관 관계자 등을 전북지방병무청으로 초청, 병역이행의 자긍심을 고취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동주 전북병무청장은 표창장을 수여하는 자리를 통해 사회복무요원이 비록 현역처럼 국토방위를 위해 복무하는 것은 아니지만 일반인도 꺼려하는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사회적 약자를 위해 성실히 근무하는 것은 큰 박수를 받아 마땅하다사회복무요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유 청장은 지속적으로 모범 복무요원을 발굴, 표창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한편, 표창장을 수여받은 사회복무요원 신 모씨는 사회복무요원을 시작할 때에는 적응이 어려워 많은 애로가 있었지만, 복무담당자와 지도관의 관심과 배려로 성실히 복무할 수 있게 됐다오늘의 기쁨을 담당자와 지도관과 함께 나누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익산 용안생태습지 '코스모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