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장수군체육회, 등반대회 개최
각종 쓰레기 수거 및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병행
신석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8/06 [13:3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 장수군체육회가 지난 4일 영취산 일원에서 장수군 산악연맹 회원 420명이 참석한 진행된 "장수군 산악연맹 등반대회"를 개최했다.  (등반대회에 앞서 한영희 장수군 부군수를 비롯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장수군청     © 신석진 기자


 

 

전북 장수군체육회가 지난 4일 영취산 일원에서 등산객과 피서객을 대상으로 '산악사고예방 캠페인 및 여름철 계곡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한영희 부군수를 비롯 장수군 산악연맹 회원 420명이 참석한 진행된 "장수군 산악연맹 등반대회"1코스(구시봉)2코스(대포바위)로 나눠 진행됐으며 이번 산악활동은 건전한 여가 선용과 건강증진 차원으로 실시됐다.

 

특히, 산악연맹 회원들은 코스를 이동하는 과정에 산악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119 신고 방법과 응급처치 등을 알리는 등 홍보물을 배포하는 등 주변에 방치된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삼림보호에 두 팔을 걷어 '등반대회'라는 당초 취지를 벗어나 승부에 연연하지 않아 진정한 의미의 대회로 승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영희 장수군 부군수는 "백두대간을 잇는 줄기에 남덕유산과 가야유적인 영취산 봉수가 자리하고 있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육십령 일원에서 이번 대회를 개최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건강도 증진시키고 깨끗한 자연환경도 유지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장수군은 깨끗한 자연환경과 고지대 이점을 활용해 매년 등반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장수군 산악연맹 등반대회 관련기사목록

'제130주년 동학농민혁명 기념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