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북대학교병원, 모범수련병원 인증
의료영상 품질관리… 지도 및 프로그램 수행 '우수'
강병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1/24 [11:4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대학교병원이 대한영상의학회가 주관하는 "의료영상 품질관리 모범수련병원 인증서"를 획득했다.  (전북대학교병원 전경 및 인증서)     /   사진제공 = 전북대학교병원     © 강병철 기자


 

 

 

전북대학교병원이 대한영상의학회가 주관하는 "의료영상 품질관리 모범수련병원 인증서"를 획득했다.

 

이번 인증은 전북대병원 영상의학과의 우수한 의료영상 품질관리와 지역의 타 의료기관 의료영상 품질관리에도 기여하고 있음을 인정받아 획득했으며 인증은 20181월부터 오는 202012월까지 유효하다.

 

전북대학교 강명재 병원장은 "이번 모범수련병원 선정은 영상품질관리를 철저하게 지키는 동시에 품질관리를 위한 지도 및 프로그램 수행 등에서 타 의료기관에 비해 우수한 사실을 입증 받은 것"이라고 밝혔다.

 

강명재 병원장은 특히 "지속적으로 우수한 의료진과 특수의료장비로 환자들에게 만족스런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덧붙였다.

 

한편 '의료영상 품질관리 모범수련병원 인증'은 특수의료장비 품질관리체계의 정착을 위해 품질관리를 효과적으로 실행하고 있는 수련병원을 평가하는 제도다.

 

특수의료장비인 MRI(자기공명영상촬영장치)CT(컴퓨터단층촬영장치)유방촬영에 대한 장비인력시설안전관리판독감염관리 등의 항목을 심사해 한국의료영상품질관리원의 적합 판정을 받은 병원에게 수여된다.

 

전북대병원 영상의학과는 최신 MRI 4기와 CT 5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유방전용 검사기를 비롯 골밀도 검사기와 첨단 혈관조영기기 등 최고의 시설과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품질 높은 영상정보를 통한 환자의 의료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특수의료영상검사 장비의 품질관리를 위한 지도 및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특수의료장비 전반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제130주년 동학농민혁명 기념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