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무주군, 찾아가는 5일장 건강관리 운영
장날은 건강 검진하는 날… 무풍면‧설천면‧안성면 등
권동훈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04 [12:5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 무주군이 맞춤형 의료서비스 제공을 밑그림으로 군민들의 건강증진 및 장터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4개 읍‧면 장터를 찾아가 "건강 검진하는 날!"을 운영한다.                /  사진제공 = 무주군청     © 권동훈 기자


 

 

 

전북 무주군이 맞춤형 의료서비스 제공을 밑그림으로 군민들의 건강증진 및 장터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장날은 건강 검진하는 날!"을 운영한다.

 

기초건강검진부터 만성질환 관리와 치매 상담 및 검진까지 통합적으로 이뤄지는 '찾아가는 장터 의료건강증진센터' 프로그램은 오는 11일부터 1031일까지 4개 읍면 장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시장 상인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전문 인력이 금연운동치매상담을 비롯 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과 치매선별 검사와 우울증 검사 등 정신건강 상담 및 독거장애어르신을 위한 맞춤형 재활상담 등도 병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의료기관을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시장에서 손쉽게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고 장도 보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로 이어지는 긍정적인 평가가 쏟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지역 특성상 거동이 불편한 65세 이상 고령층이 많고 의료기관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주민들을 위해 보건소 의료진이 직접 찾아가는 일대일 건강관리다.

 

황정수 무주군수는 "이 사업은 건강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보건의료서비스로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장터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장터 의료건강증진센터 운영 등 다양한 보건사업을 추진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찾아가는 장터 의료건강증진센터' 프로그램 일정은 다음과 같다.

 

무주읍 반딧불장터 = 매월 첫째 주 장날(16) 무풍면 대덕산장터 = 둘째 주 장날(38) 설천면 삼도봉장터 = 셋째 주 장날(27) 안성면 덕유산장터 = 넷째 주 장날(510)에 운영된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무주군보건소 찾아가는 5일장 건강관리 운영 관련기사목록

'제130주년 동학농민혁명 기념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