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공연/전시
김제시 문화예술 창의적 기반 다진다!
복권기금 문화 나눔 사업, 스트레스 해소 · 활력 재충전 기회
신성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5/11/17 [10: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청소년 문화탐방 시리즈 "우리가 그곳에 간 이유" 기획프로그램이 김제문화예술회관에서 오는 18일부터 23일까지 4회에 걸쳐 진행된다.      /  사진제공 = 김제시청     © 신성철 기자

 

 

 

 

2015년 문예회관 기획프로그램 지원 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청소년 문화탐방 시리즈 "우리가 그곳에 간 이유"기획프로그램이 김제문화예술회관에서 오는 18일부터 23일까지 4회에 걸쳐 진행된다.

 

김제중학교 외 3개 학교 1,60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공연장 시설투어 및 공연관람, 자체 학예 발표회 등을 체험하는 이번 공연은 그동안 학교 수업에만 지쳐있는 아이들에게 고민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생활의 활력과 재충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요즘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공연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지역 청소년들의 정서함양은 물론 문화 공간의 이해 및 공연 예술 체험 등을 통해 문화 소통과 소질 개발의 장으로 승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학생들이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시간을 통해 수준 높은 문화예술 확산으로 지역문화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릴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복권기금 문화 나눔 사업은 문화예술의 창의적 기반을 튼튼히 하고 문화예술을 온 국민과 더불어 누리고자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기획 재정부 복권위원회에서 후원한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2015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 공감 사업에 선정된 공연에 18일 김제중학교 19일 김제여자중학교 20일 금성여자중학교 23일 만경여자고등학교 등이 참여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김제시 문화예술 창의적 기반 관련기사목록

'제130주년 동학농민혁명 기념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