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2017 굿뉴스코 페스티벌' 팡파르
IYF 제15기 해외봉사단… 400여명 합숙하며 완성도 높여!
신석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2/16 [23:3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1년이라는 시간동안 세계 각국으로 흩어져 그들의 젊음을 팔고 돌아온 국제청소년연합(IYF) 제15기 대학생 해외봉사단이 16박 17일 동안 합숙하며 구슬땀을 흘린 열정속에 완성도를 높인  귀국콘서트 '2017 굿뉴스코 페스티벌'이 16일 의정부 예술의전당 무대에 올려졌다.     © 신석진 기자

 

▲  국제청소년연합 제15기 중국 굿뉴스코 단원들이 지난 11일  IYF 강북센터에서 '2017 굿뉴스코 페스티벌' 리허설 장면으로 '성세홍자' 댄스를 연출하고 있다.     © 신석진 기자

  

▲  첫 공연 무대가 한자리 수로 다가온 지난 11일 자신들이 해외 봉사활동을 통해 경험한 현지 문화의 매력을 관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섬세한 동작 하나하나에 심혈을 기울이며 열정을 쏟아내고 있다.     © 신석진 기자

  

▲  '2017 굿뉴스코 페스티벌' 의상팀을 담당한 한 단원이 인도 현지에서 보내준 옷감을 이용, 인도 공연에 필요한 의상을 직접 만들고 있다.     © 신석진 기자

 

 

 

 

1년이라는 시간동안 세계 각국으로 흩어져 그들의 젊음을 팔고 돌아온 국제청소년연합(IYF) 대학생 해외봉사단 귀국콘서트 '2017 굿뉴스코 페스티벌'16일 의정부 예술의전당 무대에 올려졌다.

 

단원들이 각 나라에서 활동하고 체험한 삶의 이야기를 민속공연과 편지체험담연극뮤지컬 등을 통해 생생하게 보여주는 활동 보고서 형식인 '2017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오는 26일까지 국내 11개 도시를 순회하며 공연을 펼친다.

 

특히, 올해는 제98주년 3.1절을 앞두고 일본의 심장인 히로시마와 후쿠오카에서 공연을 펼친 뒤 역사관을 바로 세우지 않으면 뼈아픈 기억이 되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경고하는 차원으로 순국선열의 독립운동정신과 나라사랑정신을 함양하는 유적지를 순방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이번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제15기 해외봉사단원 422명이 전 세계 62개국에서 활동하며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며 얻은 경험을 소개하기 위해 세계문화공연 뮤지컬 댄스 연극 등의 다양한 테마로 꾸며진다.

 

더 더욱, 1617일 동안 합숙하며 지난 1년간 해외에 파견돼 "내 젊음을 팔아 그들의 마음을 사고 싶다!"는 슬로건 아래 봉사 활동을 마치고 귀국한 경험을 바탕으로 IYF 강북센터에서 1617일 동안 합숙하며 그 어느 누구의 도움 없이 직접 기획한 테마에 초점을 맞춰 ''에서 ''를 창조하기 위해 땀과 열정을 쏟아내며 완성도를 높였다.

 

이들은 공연 기획팀홍보팀수기집 집필 등의 역할을 나눈 뒤 무대 의상을 만들었고 가슴 뭉클하고 여운이 남는 진한 감동을 희망과 용기로 관객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영상의상안무분장소품 하나하나까지 꼼꼼히 준비하고 확인하는 일정을 소화한 결과 첫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2017 굿뉴스코 페스티벌' 관계자는 "다양한 색깔을 가지고 서로 다른 환경에서 생활한 400명의 대학생들이 짧은 기간 동안 서로 마음을 조율하며 멋진 공연을 준비했다""책상에 앉아 지식만 쌓는 것이 아니고 항상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 젊음을 나눠준 굿뉴스코 학생들은 앞으로 세계를 이끌어갈 지도자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3일 전북대 삼성문화회관 무대에 올려 질 '2017 굿뉴스코 페스티벌 주요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귀국 보고 체험담 전통 문화 공연 뮤지컬 & 트루스토리로 구성돼 있다.

 

무엇보다 세계 각국의 문화와 봉사활동을 통해 얻은 '마음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뮤지컬 & 트루스토리"는 봉사활동을 통해 변화되고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의 젊음을 쏟아낸 희생의 삶은 비록 그들이 머문 환경과 조건은 달랐지만 심적물적으로 어려움을 가진 지구촌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삶으로 바뀐 일화는 공통분모로 관객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2017 굿뉴스코 페스티벌" 공연을 주최한 IYF(국제청소년연합)는 국제적 감각의 지도자 양성과 지구촌 청소년 문제 해결을 위해 2001년에 설립된 국제 NGO로 글로벌 민간 비영리단체다.

 

2018년에 파견될 제17기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1차 모집은 오는 32일부터 517일까지며 1차 워크숍은 5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경북 김천에 위치한 IYF 청소년수련원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제130주년 동학농민혁명 기념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