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학/책
IYF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수기집 '출간'
민간외교 활동 해외봉사 궁금증 정리돼 필독서로 등극!
신석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2/22 [09:4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국제청소년연합(IYF) 15기 굿뉴스코해외봉사단 "내 젊음을 팔아 그들의 마음을 사고 싶다" 수기집이 출간돼 해외봉사를 가고 싶은 대한민국 청년들의 필독서가 되고 있다.          © 신석진 기자

 

 

 

국제청소년연합(IYF) 15기 굿뉴스코해외봉사단 "내 젊음을 팔아 그들의 마음을 사고 싶다" 수기집이 출간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외봉사를 가고 싶은 대한민국 청년들의 필독서가 된 굿뉴스코 수기집은 1년 동안 해외봉사를 마친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원들의 추억을 담은 행복한 이야기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특히, 현지에서 겪었던 재미있는 에피소드와 각 단원들이 가지고 있던 아픔을 현지 봉사활동을 통해 치유한 감동이 녹아있으며 새로운 마음의 세계를 발견한 이야기와 자제력사고력을 배양한 마음이 총 3개 섹션(Section)으로 구분해 소개돼 있다.

 

섹션 1 '굿뉴스코에 대하여'는 굿뉴스코의 발원과 15년의 역사 및 전 세계에서 일어난 굿뉴스코 붐(Boom)에 대해 소개하며 굿뉴스코의 일곱가지 매력과 자신들이 변화된 내용 등 봉사활동을 통해 얻은 소중한 가치를 알려주고 있다.

 

섹션 2 '굿뉴스코 15기 체험담'은 만나다뛰어넘다발견하다흐르다15기 활동보고서 등에서 현지인들과 똑같이 생활하며 평소 풍요로움 속에서 고마움을 모르고 살아온 자신을 돌아본 이야기와 어려움을 겪으며 부담한계를 넘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었던 일련의 일화들을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고 교육봉사 사회봉사문화외교민간외교 활동 등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섹션 3 '굿뉴스코 선후배들의 생생 정보마당'은 굿뉴스코해외봉사단 활동 이후 미래에 긍정적 영향을 받은 부분과 해외 봉사활동의 궁금증이 정리되어 있어 봉사활동의 의미와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굿뉴스코페스티벌" 공연과 함께 또 다른 감동을 주고 있는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수기집은 '2017 굿뉴스코페스티벌' 전국 11개 도시 순회공연 현장에서 구매교환 할 수 있다.

 

한편, 2월 한 달간 펼쳐지는 '굿뉴스코페스티벌' 공연은 앞으로 23일 전북대 삼성문화회관 24일 대구 엑스코 오디토리움 25일 창원 KBS26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 27일 일본 후쿠오카 상파레스 콘서트홀 28일 일본 히로시마 국제회의장 피닉스홀에서 진행되며 한국일본 주요 13개 도시에서 개최된다.

 

국제청소년연합(IYF) Good News Corps 해외봉사단은 200210개국에 14명의 봉사단원을 파견을 시작으로 "내 젊음을 팔아 그들의 마음을 사고 싶다"라는 슬로건 아래 매년 전 세계 80여 개국에 약 400명 이상의 단원들을 파견하고 있으며 2016년까지 89개국에 5,723명의 단원들을 파견했으며 올해는 16기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원 380명을 파견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제130주년 동학농민혁명 기념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