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스포츠일반
제2회 익산시장배 줄넘기대회 '성료'
600여명… 스포츠 정보교환 및 실력 발휘하며 화합 나눴다!
고은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29 [11: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제2회 익산시장배 전라북도 줄넘기대회"가 지난 28일 원광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 사진제공 = 익산시청     © 고은아 기자


 

 

 

"2회 익산시장배 전라북도 줄넘기대회"가 지난 28일 원광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줄넘기 대회는 운동이 부족한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생활체육인 줄넘기 저변확대와 스포츠화를 통한 정보교환과 우의 및 화합을 나누는 축제 형식으로 익산시 줄넘기협회가 주관했다.

 

대회는 유치부와 초등부중등부고등부일반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종목은 개인전(2인전 포함)과 단체전으로 구분해 600여명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또 개인전은 양발 모아 뛰기 빨리 뛰기 이중 뛰기 가운데 한 종목을 선택했고 2인전의 경우 2인 맞서서 뛰기 2인 번갈아 뛰기가 펼쳐졌다.

 

이 밖에도 4인 스피드 릴레이 8자 마라톤 긴줄 손 가위바위보 등 다채로운 경기가 단체전으로 진행됐다.

 

익산시 줄넘기협회 관계자는 "줄넘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전신운동으로 바쁜 현대인들의 건강 증진에 효과적인 운동"이라며 "줄넘기 종목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경기를 진행해 시민들의 건강증진 및 동호인들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익산시장배 줄넘기대회 관련기사목록

'붕어섬 생태공원' 발길 닿은 곳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