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정읍
정읍 도라지, 새로운 인기상품으로 각광
정읍구절초축제 기간 중 최고의 인기상품으로 부각
이용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5/10/16 [16:4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정읍시 구절초축제의 최고 상품으로 떠오른 정읍도라지에 관광객들이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 사진제공 = 정읍시청     © 이용찬 기자

 

 

 

 

정읍 도라지가 제10회 정읍구절초축제 기간 중 최고의 인기상품으로 각광을 받았다.

 

16, 정읍시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난 3일부터 11일까지 산내면 옥정호 구절초테마공원에서 진행된 구절초축제 기간 동안 정읍의 생도라지와 도라지 튀김, 도라지엑기스 제품 등 모두 3천여 만원의 도라지 제품들이 판매됐다.

 

기술센터는 웰빙식품으로 인기 높은 도라지를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맞게 집중 육성한 결과라며 특히 축제기간에 신선한 도라지를 도라지 튀김과 도라지 엑기스 등으로 위생적으로 조리, 가공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함으로써 많은 관광객들로부터 인기를 모았고 정읍 도라지에 대한 인지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기술센터는 그간 도라지 재배 실증시범사업과 포장재 지원 사업을 통해 정읍 도라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며, 재배 농업인들의 소득 향상에 힘써왔다.

 

또 농촌진흥청 비교우위 경쟁력 제고 공모사업에 선정된 도라지 가공상품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술센터는 도라지를 정읍 대표 전략품목으로 육성하기 위해 내년에는 백도라지 재배 실증시범을 추진하고 토종 도라지 채종포를 조성해 고품질의 도라지 생산판매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라지는 예로부터 기관지뿐만 아니라 천식과 비염환자, 면역력이 떨어진 사람들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제130주년 동학농민혁명 기념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