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부안
【자랑스런 부안】헤드라인 뉴스
이한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1/04 [17: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김종규(앞줄 가운데) 부안군수와 부안군여성단체협의회 이명숙 회장과 회원들이 "부안군민 여러분, 새해 복(福) 많이 받으세요"를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부안군청     © 이한신 기자

 

 

 

부안여성단체협의회새해 힘찬 출발 다짐!

 

부안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명숙)는 지난 2일 변산마실길을 탐방하며 새해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이날 탐방에는 이명숙 회장을 비롯 김종규 부안군수 및 직원 등 회원 30여명이 군민에 대한 새해 인사에 이어 변산마실길 6코스(모항해수욕장~작당마을) 5.3구간을 2시간 30분 동안 동행의 발걸음을 옮기며 새해 각오를 다졌다.

 

특히 여성단체협의회는 이번 탐방을 통해 오는 7일 부안컨벤션웨딩홀에서 열리는 회장 이취임식에 앞서 신구 회장은 물론 회원들의 단합된 모습을 드러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부안군여성단체협의회 이명숙 회장은 "단합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한 이번 변산마실길 탐방을 통해 2016년에는 소통과 화합으로 더욱 발전하는 여성단체협의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부안보건소 '리듬건강경로당'운영

 

부안군 보건소는 겨울철 농한기를 이용,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 어르신들의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는 "오늘도 내일도 날마다 청춘 리듬건강경로당"을 운영한다.

 

오는 3월 말까지 리듬건강경로당은 매주 2, 30개 읍면 경로당에서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자들에게는 사업 전후 혈압, 혈당, 총콜레스테롤, 체성분 분석을 통한 개인별 상담과 생활체조 및 근력유연성 운동을 지도하고 영양 및 복부비만 예방 등의 건강관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 치매예방 인지증진 프로그램, 관절염, 심뇌혈관질환, 구강질환 예방교육을 실시해 어르신의 건강생활습관에 대한 인식 개선 등을 유도할 계획이다.

 

한편, 리듬건강경로당이 종료된 이후 어르신 스스로가 꾸준히 운동할 수 있도록 자조모임을 조성해 운동지도자 등을 중심으로 꼼지락 체조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한다.

 

  

▲  하서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이 "2016년은 당신이 주인공입니다"를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부안군청     © 이한신 기자

 

 

하서면… "두근두근 해맞이축제"성황

 

지난 1일 부안군 하서면 석불산 일원에서 진행된 새해 두근두근 해맞이축제가 주민과 관광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축제는 참석자들이 희망을 담은 소원지를 작성한 뒤 석불산을 등산했으며 석불산 정상 전망대에 도착해 축문낭독과 천신제 등을 지내면서 지인들과 덕담을 나눴다.

 

하산후 석불산 영상랜드 주차장에서 고사를 지낸 뒤 소원지를 엮은 달집을 태우면서 2015년 을미년(乙未年)에 대한 후회와 미련을 함께 태우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하서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여성단체협의회, 자율방범대는 이날 정성스레 준비한 떡국, 군고구마, 군밤 등 먹거리를 제공해 온정을 나눴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제130주년 동학농민혁명 기념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