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지역
전북 김제 ‘덕암정보고 청소년봉사단’ 자원봉사왕 수상
1.1.4 물결운동 등 봉사활동 지속적으로 펼쳐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1/12/08 [11:3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011 전북도 자원봉사자 대회”에서 단체부분 자원봉사왕을 수상한 소종수 덕암정보고 교장이 김완주 지사로부터 표창패를 받고 환하게 웃고 있다.     © 김현종 기자

전북 김제 “덕암정보고 청소년봉사단”이 ‘자원봉사왕’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7일 ‘제6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및 ‘2011 전북도 자원봉사자 대회’에서 자원봉사와 단체부문으로 김제시자원봉사센터와 덕암정보고 청소년봉사단이 선정됐다.

지난해 4월 발대식을 갖은 덕암정보고 청소년봉사단은 그동안 1.1.4 물결운동(1개월에 1번 4시간 봉사하기)를 필두로 매월 1회 전교생이 봉사하는 날 운영 및 12곳의 사회복지시설과 16곳의 환경정화시설 봉사활동을 실시해왔다.

특히 소종수 덕암정보고 교장은 남다른 봉사정신으로 학생들을 선도해 가장 많은 봉사시간(총 27,827시간)을 기록, 2011 전북도 자원봉사왕으로 선정되는데 커다란 역할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수상 직후 소 교장은 “청소년들이 사회 참여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시민의식 함양에 주력해 왔을 뿐”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봉사단의 자원봉사 활동을 더욱 확산시켜 ‘밝은 김제, 살기 좋은 김제만들기’에 앞장서는데 주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김현종 기자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붕어섬 생태공원' 발길 닿은 곳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