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화제인물
김제시 유효종 신풍동장 '현장행정' 실천
주민센터 기능 강화시켜 더 행복한 김제 만든다!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2/18 [10:3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김제시 신풍동주민센터 유효종 동장이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행정을 펼치고 있다.   / 사진제공 = 김제시 신풍동주민센터 유희재     © 김현종 기자

 

 

 

 

전북 김제시 신풍동주민센터 유효종 동장이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발로 뛰는 행정을 실현해 주민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평소 "현장에 답이 있다"는 소신을 갖고 업무에 임하고 있는 유 동장은 지난 111일자로 신풍동주민센터로 부임한 이후 관내 62개 마을과 47개소 경로당(그룹홈 8)으로 발걸음을 옮겨, 주요 시정 정책 방향과 성과 등을 설명하며 대안제시 등 주민의 어려운 점을 해결하는 적극 행정을 구사하고 있기 때문이다.

 

유 동장은 특히 병신년(丙申年) 새해 설을 전후로 부녀회 및 생활개선회원들과 함께 관내 독거노인과 한 부모 가정 등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계층을 찾아 위로격려하는 등 훈훈하고 행복한 명절 분위기 조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 도심과 농촌지역이 복합된 지역으로 올해 추진되는 사업현장을 비롯 해빙기를 맞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대비하는 등 행정의 최 일선인 동 주민센터의 기능을 강화시켜 주민들은 주민센터 직원들을 믿고 직원들은 주민을 믿는 상호관계를 유지하며 말초신경과 같은 조직을 이끌어가는 행보를 이어나고 있다.

 

더 더욱, 작은 업무라도 솔선수범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주민숙원사업 및 생활민원 현장 26개소와 경로당 애로사항 58건 등을 직접 확인하는 현장행정을 밑거름으로 시 예산이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점검하는 세심하고 치밀한 행보를 구사하며 공직자를 독려하는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유효종 신풍동장은 "시민이 행복한 사람 중심의 더 큰 김제 명품도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현장에 답이 있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김제시 유효종 신풍동장 관련기사목록

'붕어섬 생태공원' 발길 닿은 곳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