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김승수 전주시장… 첫 업무는 현장 간담회
지역경제 살리기 초점 '전자부품연구원‧(주)웹토웰' 방문
박은경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1/02 [14: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김승수 전북 전주시장이 2019 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 해' 새해를 맞아 2일 승암산에 있는 군경묘지를 찾아 참배한 뒤 "시무식(始務式)" 대신 '전자부품연구원 전북지역본부'에 입주한 20개 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는 것으로 공식적인 업무에 돌입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전주시청     © 박은경 기자

 

▲  김승수(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 전주시장이 국내 유일의 VCSEL(전기신호를 광신호로 변환하는 레이저 다이오드의 일종) 제품 제작업체인 ㈜옵토웰 작업장으로 자리를 옮겨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위로하는 세심한 행보를 구사한 뒤 양계모(앞줄 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대표와 함께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박은경 기자


 

 

 

김승수 전북 전주시장이 2019 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 해' 새해를 맞아 2일 승암산에 있는 군경묘지를 찾아 참배한 뒤 기업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것으로 공식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이날 시무식을 대신해 이뤄진 현장 방문은 전주의 미래먹거리인 탄소와 전자부품을 비롯 반도체와 드론 등 첨단기술 분야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여과 없이 경청해 향후 시정 운영에 반영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김 시장은 첫 방문지로 산업자원통상부 산하 전자 IT분야 전문연구생산기관으로 지난 2006년 설립된 '전자부품연구원 전북지역본부'에 입주한 20개 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는 것으로 2019년의 희망찬 출발을 알렸다.

 

간담회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드론 SW개발 등 첨단기술 분야 연구개발의 현황 및 발전가능성 등 일선 기업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김 시장은 제품개발과 기업성장에 장벽이 되는 애로사항을 청취한 뒤 "해결방안을 함께 강구해나갈 것"을 약속했다.

 

김 시장은 이 자리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열쇠는 기술경쟁력을 가진 중소기업의 성장과 육성에 있다"고 말문을 연 뒤 "전주시는 기술과 제품 경쟁력을 가진 중소기업들이 규모는 작지만 세계에서도 통하는 독일형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하게 지원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밝혔다.

 

아울러 "희망찬 새해를 여는 기해년 첫 업무에 앞서 기업인과 근로자들의 땀과 열정을 마음으로 새기고 올 한해 시민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낼 우수 중소기업 유치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김 시장은 국내 유일의 VCSEL(전기신호를 광신호로 변환하는 레이저 다이오드의 일종) 제품 제작업체인 '옵토웰' 작업장으로 발걸음을 옮겨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땀과 열정을 쏟아내고 있는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위로하는 세심한 행보를 구사했다.

 

친환경 산업단지에 터를 잡고 있는 '옵토웰'은 발광다이오드 소자(VCSEL 제품)와 이를 활용한 의료기기를 제작하는 업체로 매출액이 67억원(2017년 말 기준)이 넘는 강소기업이다.

 

한편, 전주시는 올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초점을 맞춰 20억원의 중소기업 육성기금을 편성, 150억 규모로 창업자금 및 운용자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 든든한 금융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업맞춤형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역시 총 6억원의 예산을 확보하는 등 지난해에 비해 사업 지원규모를 두 배 이상 늘리는 등 환경개선사업을 위한 예산으로 13,700만원을 편성, 근로자 근무환경 및 복지편익 시설개선을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지역기업을 글로벌 스타기업으로 발굴육성하기 위해 3억원의 예산을 편성했으며 중소기업 노사화합 한마당 축제 6,000만원 여성기업 육성을 위한 마케팅 지원 3,000만원을 각각 지원한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희망 2025 나눔캠페인' 출범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