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완산도서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풍성
책 읽는 즐거움 · 동화나라 요리여행 등 어린이 행사 마련
박은경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5/07/24 [11: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제가 만들었어요!            전주시 완산도서관 평화분관 미술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 사진제공 = 전주시청     © 박은경 기자

 

 

전북 전주시 완산도서관(관장 김중석) 평화분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81일부터 7일까지 도서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어린이 행사를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부모님과 함께하는 행복한 숲 체험 힐링 여름독서교실 동화나라 요리여행 신나는 아동미술체험 등 4개 강좌로 도서관에서 책 읽는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다.

 

먼저, 81()에 실시될 예정인 부모님과 함께하는 행복한 숲 체험은 지난 4월부터 완산도서관에서 추진한 가족사랑 도서관 데이일환으로 부모님과 초등학생 자녀가 모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 도서관 주변 식생을 돌아본 뒤 인근 학산으로 이동해 숲 오감체험 및 우리 가족 화분 만들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 84()부터 7()까지 나흘 동안 진행되는 힐링 여름독서교실마음아 놀자를 주제로 학생들이 독서활동을 통해 나의 마음과 친구의 마음을 헤아려보고, 꼭두가면, 걱정인형, 케이크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6()에는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읽고 요리하는 과정을 통해 만족감, 성취감 등을 높일 수 있는 동화나라 요리여행, 7()에는 7~9세를 대상으로 자유로운 표현활동을 즐길 수 있는 신나는 아동미술체험도 마련돼 있다.

 

한편, 전주시 완산도서관 김중석 관장은 어린이들이 여름방학 특강을 통해 도서관을 친숙하게 느끼고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특강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직접 도서관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완산도서관 평화분관(281~64289)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완산도서관 관련기사목록

'희망 2025 나눔캠페인' 출범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