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IYF, 겨울 학생캠프 개최
오는 7일까지 5박 6일간의 일정… 인성함양 초점!
신석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1/04 [19:5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성공의 바탕은 '마인드'에 있습니다.       착한팩토리 임찬양 대표가  고교 학생들의 눈과 마음을 맞춰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 신석진 기자

 

▲  IYF전북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겨울학생캠프에 참석한 광주링컨학생들이 붉은 열정의 남미댄스 "볼레리아" 문화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신석진 기자

 

 

  

 

국제청소년연합(IYF)이 전국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2일부터 56일간의 일정으로 겨울 학생캠프를 개최하고 있는 가운데 도전연합교류행복 등 4대 인성 마인드 함양에 초점을 맞춰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고 있다.

  

오전에는 마인드 강연 및 명사초청 강연을 통해 마음 키우기와 진로인성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후에는 한옥마을 관광 및 스케빈저헌트대둔산 등반미니올림픽 등의 야외활동 프로그램으로 심신(心身)을 단련하고 있다.

 

이 외에도 골드벨 장기자랑 포크댄스 아카데미 ▲ 캠프파이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캠프 3일째 명사초청 강연을 위해 무대에 오른 착한팩토리 임찬양 대표는 "가난한 어린 시절에 성공하고 싶었다"고 말문을 연 뒤 "학생 때 다양한 일에 도전하고 아프리카 케냐에서 해외봉사를 하며 깨달은 사실은 '마인드'에 따라 일의 결과가 달라진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임 대표는 "지금 실패를 두려워할 시간에 투자하지 말고 자신에게 맞는 일을 찾아보고 과감히 도전한다면 인생 성공은 보장 될 것이다"고 말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IYF 겨울학생캠프는 대전전주대구 3곳에서 1,000여명이 오는 7일까지 올바른 마인드를 함양하게 되며 매년 겨울에 전국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하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제130주년 동학농민혁명 기념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