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김제
지평선의 고장 김제시… 간추린 뉴스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5/01/02 [13: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상하수도요금 '간단e납부서비스'시행

 

김제시는 "상하수도 요금의 납부 편의를 위해 2일부터 '간단e납부'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간단e납부는 위택스(www.wetax.go.kr), 인터넷 지로(www.giro.or.kr)에서 가능하며 전국 은행에서 고지서 없이 직접 현금입출금기에서 현금카드 또는 신용카드와 통장을 이용, 납부가 가능한 서비스다.

 

그동안 상하수도 요금의 경우 납부고지서(OCR)를 공과금 전용수납기나 은행창구에서 납부해야 했지만 2일부터는 납부고지서 없이 전국 모든 은행 CD 또는 ATM기에서 통장 또는 신용(현금)카드를 이용해 납부할 수 있다.

 

특히, 본인 소유의 카드나 통장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이 상하수도요금을 대신 납부하는 사례가 발생하더라도 고지서에 명시된 전자납부번호(19자리)만 알면 납부가 가능하다.

 

하지만, 은행 현금입출금기에서 납부 할 경우 방문한 은행에서 발급한 카드 외 타 카드로 납부할 때는 소정의 이용료가 부과된다.

 

한편, 김제시 상하수도과 한 관계자는 "간단e납부 서비스 시행을 통해 상하수도 요금을 전국 어디서나 인터넷뱅킹이나 신용카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게 된 만큼, 그 동안 겪어왔던 불편함 해소는 물론 상하수도 사용료 징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책 읽는 가족 인증서 및 현판 수여

 



김제시립도서관은 "지난해 12월 31일 가족 독서운동 캠페인 일환으로 “2014년 하반기 책 읽는 가족”을 선정하고 인증서 및 현판을 수여했다"고 2일 밝혔다.

 

책 읽는 가족으로 선정된 김우성씨 가족은 2014년 7월부터 12월 31일까지 총 273권을 읽었으며 5인 가족 구성원 월별 대출 도서는 약 46권으로 책을 가까이하고 독서 생활화를 몸소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기쁨을 만끽했다.

 

한편, 신미란 시립도서관장은 "책 읽는 가족 선정 사업을 통해 가족 모두가 책 읽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도서관이 가족 모두의 쉼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희망 2025 나눔캠페인' 출범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