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기업/산업
국민연금 '모바일 앱 인증' 서비스 제공
지문 인식 또는 안면인식 절차 거쳐 26종 확인가능
이도형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2/10 [10:3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공인인증절차를 거치지 않고 지문 또는 안면인식만으로 26종의 국민연금을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간편 인증 로그인' 절차.                                                                                             / 자료제공 = 국민연금공단     © 이도형 기자

 

 

 

 

공인인증절차를 거치지 않고 지문 또는 안면인식만으로 26종의 국민연금을 간단히 확인할 수 있다.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1일부터 '내 곁에 국민연금' 모바일 앱과 카카오페이 인증과 연계한 간편 로그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10일 밝혔다.

 

특히 이번 서비스 개선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현황은 가입내역(11) 노령연금 상담 예약 및 신청(13) 증명서 발급(6) 가입확인 대상 내역 조회 등 26종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내 곁에 국민연금' 모바일 앱의 경우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페이 인증을 이용하려면 먼저 회원으로 가입을 해야 한다.

 

국민연금공단은 향후 전자서명법 전부개정안이 시행되면 전자서명이 필요한 각종 신고 및 신청 등의 업무 역시 간편 인증서비스를 확대 적용해 이용 편의성을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김성주 이사장은 "'내 곁에 국민연금'이라는 앱 이름처럼 국민들이 늘 곁에 두고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하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용담호' 붕어잡이 어부와 아내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