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공연/전시
어린이소리축제, 공식포스터 그림공모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 생애 첫 전시회 주인공 기회 제공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5/02/03 [18:2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가 어린이들에게 우리 소리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어린이 소리축제 그림공모"를 시작한다.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판소리 다섯바탕에 등장하는 '잔치'를 소재로 창의적이고 기발한 그림을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뒤 원본 작품 1부를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특히, 수궁가 수궁잔치, 심청가 맹인잔치, 춘향가 변사또 생일잔치, 흥부가 박타는 대목 등 '잔치'와 관련된 소재라면 어떤 주제든 가능하다.
 
수상작은 어린이소리축제 포스터와 홍보물로 제작되며 전주세계소리축제 공식 포스터의 응용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이번 공모의 특징은 풍성해진 상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축제 기간 동안 키드 존 내에 전시되는 만큼, 수상자들은 생애 첫 전시회에 자신의 이름을 올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얻게 되는 영예를 만끽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세계소리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조직위는 심 있는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한편, "어린이 소리축제"는 어린이와 가족단위 관객이 관람할 수 있는 "어린이 공연"과 창의성 발달에 기여하는 체험형 전시 "판소리 스토리박스"등 소리축제 전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14회 전주세계소리축제는 2015107~11일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과 전주한옥마을에서 개최된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희망 2025 나눔캠페인' 출범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