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제일반
'국민연금공단-카카오페이' 업무협약 체결
모바일 기반 연금서비스 제공 골자… 본인인증 절차 간소화
신성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11 [16:2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11일 국민연금공단 본부 사옥에서 김성주(오른쪽에서 일곱 번째)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카카오페이  류영준(왼쪽에서 다섯 번째) 대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국민연금공단     © 신성철 기자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카카오톡'앱을 통해 본인의 국민연금 납부 내역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국민연금공단은 11일 공단 본부 사옥에서 모바일 중심으로 변해가는 사회적 흐름과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막강한 모바일 인프라를 갖춘 카카오페이와 모바일 기반 연금서비스 제공에 따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에 따라 국민연금공단은 본인의 국민연금 가입내역 및 보험료 납부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국민연금 가입신고와 같은 각종 신고와 신청도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 카카오페이 간편 인증 기술로 기존 공인인증 방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본인인증 절차 역시 간소화한다.

 

카카오페이는 모바일 연금서비스 확산을 비롯 별도 친구 추가 절차 없이 카카오톡으로 정보성 알림 메시지를 전달키로 했다.

 

김성주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국민연금의 새로운 서비스 시작을 알리는 계기 및 향후 공공행정 서비스 혁신을 선도하는 사례가 될 것"이라며 "카카오페이와 함께 국민과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는 방안을 협력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제130주년 동학농민혁명 기념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