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정읍시 '농촌재능나눔' 지자체 공모 대상 영예
전북과학대학교 공동진행 우수사례평가
이한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4/10/28 [00:0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사진제공=정읍시     © 이한신 기자



전북 정읍시가 “2014년 농촌 재능나눔 전국 우수사례 발표회대상을 수상했다.
 
정읍시는 지난 22일 대전 인터시티 호텔에서 농림축산식품부가 개최한 ‘2014년 농촌재능 나눔 전국 지자체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발표회는 ‘2014 농촌 재능나눔공모사업에 선정된 15개 시군의 사례발표를 통해 지자체 공모사업의 활동성과를 분석하고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하여 우수 지자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시는 이번 사례 발표에서 농촌재능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발굴 및 지속적인 농촌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전국 지자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읍시가 지난 5월부터 전북과학대학교와 연계해 농촌마을 주민의 삶의 질 향상 및 다양한 재능나눔을 위해 농촌 마을주민들의 구강보건교육, 만성질환 관리, 근시용 안경 증정, ·미용 봉사, 행복사진 촬영 등재능나눔을 통해 지식자산을 나누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벌인 결과다.
 
김생기 정읍시장은이번 2014년 농촌 재능나눔 성과에서 정읍시가 전국 대상을 수상 할 수 있었던 것은 방학중에도 휴식을 반납하고 재능나눔 활동을 펼친 학생들을 포함한 민·관이 한마음으로 다 같이 노력한 결과라며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 하나가 되고 나눔 문화 실천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희망 2025 나눔캠페인' 출범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