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정읍
단풍미인한우 홍보관 위탁 운영 협약
판매망 확대 · 주변 여건 고려한 판촉활동 기대
이용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5/03/09 [15: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정읍시와 단풍미인한우영농조합법인 조합원들이 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정읍시청     ©이용찬 기자

 

정읍시와 단풍미인한우영농조합법인단풍미인한우 유통 사업단을 지정, 홍보, 전시, 판매장 민간위탁 운영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정읍시 축산과는 "오는 31일 위탁 운영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민간위탁 운영자 공개 모집에 나서, 지난 3일 단풍미인한우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단풍미인한우영농조합법인을 민간위탁운영자로 선정하고 협약식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생기 시장은 "단풍미인한우의 우수성은 전국 제일이라는 평을 듣고 있으나 유통 부분이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것이 사실 이었다" 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단풍미인한우의 브랜드 마켓팅(Brand marketing)과 파워(Power)를 강화해 질적인 명성을 높이고 관광객 유치에도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단풍미인한우영농조합법인 김준영 대표는 "앞으로 대도시에 단풍미인한우 판매장을 추가로 개설하여 판매망을 확대하고, 호남고속철도(KTX)개통과 내장산 국립공원, 첨단과학단지 등의 주변 여건을 최대한 활용한 고객 유치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홍보관에 놀이문화공간을 확보해 가족단위 고객을 유치함은 물론 고객 맞춤식 메뉴 개발 등으로 고객들에게 좀 더 가깝고 친근한 시설로 만들고 내장산관광의 랜드마크(Land mark)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단풍미인 한우 유통사업단 및 홍보관은 지난 20093월부터 협약된 단풍미인한우영농조합법인에서 지금까지 단풍미인한우 생산 및 유통사업을 추진해 왔다.

단풍미인한우 홍보, 전시, 판매장은 정읍시 신정동 산 163-4번지 일원에 대지 7822, 건축면적 1,301규모로 지난 200810월 완공됐다.


이곳은 시의 대표 브랜드인 단풍미인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한 홍보관과 단풍미인한우를 이용한 레스토랑과 한식당, 단풍미인한우 판매장 등을 갖추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희망 2025 나눔캠페인' 출범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