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정읍
정읍시 '2017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접수
식량·원예·임업·농촌개발·축산 5개 분야, 2월 11일까지
이용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1/14 [15:2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지난해 농림축산식품사업관련 자료사진.    / 사진제공 = 정읍시     ©이용찬 기자

 

 

 

정읍시가 지역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식량과 원예, 임업, 농촌개발, 축산 등 5개 분야 70개 사업에 대해‘2017년 농림축산식품사업신청서를 접수받는다.

 

사업 신청대상은 농업인과 영농조합법인, 생산자단체, 농림축산식품업 관련 산업 종사자 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하지만 지난해부터 경영정보 서비스에 등록하지 않은 농업경영체(농업인 및 농업법인)와 일정규모 이상의 농업 외 소득이 있는 다른 직업 종사자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 신청은 정읍시 각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 센터에서 사업신청서를 교부받아 경영실태를 알 수 있는 경영 장부나 경영일지를 첨부해 오는 211일까지 신청 하면 된다.

 

정읍시 관계자는 전문가와 관계공무원 등이 참여하는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를 구성해 제출된 신청서에 대한 사업성을 검토하고 객관적인 심사기준에 따라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읍시의 지난해 농림축산식품사업에는 49개 사업에 1485억 원을 신청한바 있다. 올해도 49개 사업에 1266억 원을 확보, 농업농촌 발전과 농가소득 증진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자세한 사업 신청은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www.mafra.go.kr)를 통해서 열람 가능하며, 정읍시 농업정책과 또는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및 각.면사무소에 연락하면 된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희망 2025 나눔캠페인' 출범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