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정권을 포기하는 것은 국민주권주의에 있어 자기의 권한을 포기하는 것과 마찬가집니다."
롯데백화점 전주점이 5.9 장미대선인 '제19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투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투표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대통령 선거 당일인 오는 9일 투표 인증샷 또는 투표 확인증을 지참한 고객대상으로 선착순 진행되며 8층 사은행사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우선 모든 구매영수증 제시時 포크(잘 찍으세요) 또는 곽티슈(잘 뽑으세요) 가운데 하나를 선착순으로 증정하고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롯데상품권 5,000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 투표 인증 고객 대상으로 레노마정장‧워모‧무크여성복 40% 특별할인 및 식당가와 F&B에서도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전주점 박중구 점장은 "선거는 우리의 권한을 타인에게 위임하는 것이기 때문에 '민주주의의 꽃'으로 제19대 대선을 맞아 고객들이 반드시 투표에 참여해 소중한 권리를 행사해 줄 것을 호소하는 의미를 담아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재미있는 이벤트를 통해 선거독려 캠페인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번 선거는 개정된 공직선거법에 따라 SNS에 투표 인증샷을 게시하는 행위가 자유롭게 허용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