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1대 전주시주민자치협의회 본격 활동 시작 전주시주민자치협의회는 12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제10대 박동열 전임회장(금암2동 주민자치위원장)과 제11대 이승환 신임회장(풍남동 주민자치위원장)의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 취임식은 전주시 33개동 주민자치위원장과 주요내빈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대 신임 회장으로 취임한 이승환 회장은 "전임회장님의 지도력과 뛰어난 사업성과에 어깨가 무겁다"며 "임기동안 각동 위원장님들과 힘을 합쳐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과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또, 박동열 전임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부족한 것이 있으면 채워주고, 넘치는 것이 있으면 넘치지 않게끔 조언을 아끼지 않은 각동 주민자치위원장들에게 감사하며 비록 몸은 떠나지만 전주시 주민자치협의회의 발전을 위해 열정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 33개동의 주민자치위원장들로 구성된 '전주시주민자치협의회'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개발과 주민참여 유도 및 지역 봉사 활동을 통해 주민자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 전주시보건소는 2015년 성인 대상 비만관리 사업으로 뱃살탈출 프로그램을 12일부터 운영한다. © 김현종 기자 |
|
◈ 비만관리 뱃살탈출 프로그램 운영 전주시보건소는 2015년 성인 대상 비만관리 사업으로 뱃살탈출 프로그램을 12일부터 운영한다. 뱃살탈출프로그램은 체지방율을 기준으로 남자는 20% 이상, 여자는 28% 이상인 비만자를 대상으로 교육과 운동 실습을 병행하는 사업으로 기수별로 선착순 40명을 모집, 5주간 주 3회, 총 15회에 걸쳐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올해 총 8기가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전문적인 진행을 위해 영양사와 운동지도사 등 전문 인력이 한 팀으로 구성돼 건강한 식생활 원칙 교육과 맞춤형 칼로리 처방 및 근력운동, 유산소운동을 병합한 순환운동을 통해 체중감량을 지도한다. 한편, 김경숙 전주시보건소장은 "다이어트는 전문가의 지도를 받으면서 잘못된 식습관을 교정하고 상해나 부상 없이 안전하게 운동하는 게 중요하다"며 "보건소가 새해 다이어트 결심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 여성능력개발교육 19개 과정 교육생 모집 전주시와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가 19개 과정의 여성능력개발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겨울학기 교육생을 각 과정별로 오는 19일부터 집중 모집한다. 이번 겨울학기 교육은 컴퓨터 기초반, 핸드메이드 가죽공예 등 사회문화교육 프로그램 15개 과정과 방과 후 아동지도사, 역사논술과정, 요양보호사, 한식조리기능사 과정이다. "천연비누 만들기"과정은 겨울방학 동안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가족형 교육과정으로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 과정에는 수강료와 별도의 재료비가 소요되며 각 과정별 15명씩 개강 2일전까지 전주시여성인력개발센터(063-232~2346)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