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북시장군수협의회… 진안에서 개최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등 중앙부처 건의사항 논의
정은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1/19 [18: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민선 7기 전라북도 시장‧군수협의회 회원인 자치단체장들이 19일 진안군청 상황실에서 공통 현안업무 및 중앙부처 건의사항을 논의하는 1차 연도 제3차 회의를 갖고 있다.              / 사진제공 = 진안군청                 © 정은진 기자

 

▲  전라북도 시장‧군수협의회 협의회장인 황숙주(왼쪽에서 네 번째) 순창군수를 비롯 ▲ 유기상(왼쪽) 고창군수 ▲ 황인홍(왼쪽에서 두 번째) 무주군수 ▲ 이항로(왼쪽에서 세 번쩨) 진안군수 ▲ 심 민(왼쪽에서 다섯 번째) 임실군수 ▲ 박성일(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완주군수 ▲ 이환주(오른쪽) 남원시장 ▲ 김승수(오른쪽에서 네 번째) 전주시장 ▲ 박준배(오른쪽에서 세 번째) 김제시장 등이 환하게 웃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정은진 기자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시민과 군민의 선택을 받아 민선 7기 지휘봉을 잡은 전북지역 시군 자치단체장들이 한 자리에 모여 공통 현안업무 및 중앙부처 건의사항을 논의했다.

 

민선 7기 전라북도 시장군수협의회는 19일 진안군청 상황실에서 협의회장인 황숙주 순창군수 주재로 이항로 진안군수의 환영사에 이어 주요안건 토의 및 전국협의회 공동회장단 회의사항 전달 등의 순으로 1차 연도 제3차 회의를 개최했다.

 

특히 한국전쟁 전후 민간인 희생자 유해발굴 정부 지원 노후 슬레이트 처리 지원 사업 확대 시행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등 전북도와 중앙부처에 건의할 안건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항로 군수는 이날 환영사를 통해 "진안군에서 전북 시장군수협의회를 갖게 돼 매우 영광스럽고 뜻깊게 생각한다""오늘 이 자리가 진안군과 각 지자체 및 전북도의 미래를 열어가는 발전적인 방안과 지혜를 모으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협의회장인 황숙주 순창군수는 "바쁜 일정에도 참석해 주신 단체장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문을 연 뒤 "이번 회의를 통해 시군 상호교류와 협력이 강화되고 지방자치의 발전적 방향 모색과 함께 200만 전북도민의 뜻을 중앙에 전달하는 등 전북현안사업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현 정부가 이행하고 있는 국가균형발전정책의 흔들림 없는 추진에 힘을 모아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전북 시장군수 협의회는 지역발전과 지방 자치분권 확대 등을 위해 지자체장들이 상생발전방안 및 공동문제를 협의하고 의견을 대변하기 위해 설립한 협의체로 2개월에 한 번씩 시군을 순회하며 정기회의를 갖고 있다.

 

진안에서 개최한 1차 연도 제3차 회의에는 유기상 고창군수 황인홍 무주군수 이항로 진안군수 황숙주 순창군수 심 민 임실군수 장영수 장수군수 박성일 완주군수 이환주 남원시장 김승수 전주시장 박준배 김제시장 등이 참석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붕어섬 생태공원' 발길 닿은 곳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