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고창군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청정 고창농특산품 세계인이 함께 즐겨요!
이한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4/10/27 [23:2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사진제공=고창군     © 이한신 기자



전북 고창군이 24일 선운산유스호스텔에서'해외바이어 초청 고창상품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고창군과 전북복분자식품사업단,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조직위원회 공동주최로 개최된 이번 수출상담회는 미국, 중국, 일본, 그리스 등 14개국 38명의 바이어와 중국호텔협회 회원 15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일본 H&F 인터내셔널의 타카유키 부장은한류열풍으로 방송에 나오는 한국식품을 보고 먼저 찾아와 소싱해 달라는 현지인들의 요구가 최근 부쩍 늘었다.”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된 고창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식품이 일본 프리미엄시장에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중국 호텔협회 대표는단풍으로 유명한 고창선운산에서 수출상담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 오늘 상담회를 통해 복분자주의 중국 내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우정 군수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농민들의 정성어린 땀방울로 키워낸 고창의 명품 농산물이 바이어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해외바이어와 생산자간 상호이익을 도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창군은 FTA시대 바이어초청 수출상담회 확대, 해외바이어 육성지원, 수출 농특산품 디자인제작 지원사업 등 다각적인 수출마케팅 실시로 농어민 소득증진에 앞장설 계획이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희망 2025 나눔캠페인' 출범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