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부안
자랑스런 부안… 뉴스 & 뉴스
이한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5/01/02 [15:5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리듬건강경로당 운영
 
부안군 보건소가 농한기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 군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는 "몸 맘 행복드림 리듬건강경로당"을 운영한다.
 
오는 43일까지 매주 230개 읍, 면 경로당에서 열리는 '리듬건강경로당'은 혈압, 혈당, 빈혈, 총콜레스테롤, 소금섭취량검사, 체성분 분석을 통한 개인별 상담과 생활체조 및 걷기운동을 지도하고 금연 및 절주 등의 건강관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 치매예방 인지증진 프로그램, 관절염, 심뇌혈관질환, 구강질환 예방교육 및 암 검진 홍보를 실시해 어르신의 건강생활 습관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건강 환경 분위기 조성을 위한 포괄적 통합 건강증진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부안군 보건소 한 관계자는 "생활습관에서 비롯되는 대부분의 질병을 예방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은 시인 평화 토크콘서트 개최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와 함께 하는 고은 시인 평화 토크콘서트가 오는 14일 오후 7시 부안예술회관 2층 공연장에서 "우리가 가야 할 길"을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광복 70주년이자 유네스코 창설 70주년인 2015년을 맞아 유네스코가 추구하는 '평화의 방벽'을 마음속에 쌓기 위한 방안으로 부안군과 공동으로 마련됐다.
 
부안군 행정지원과 한 관계자는 "고은 시인의 시적 상상력과 현실을 꿰뚫는 직관은 일상의 정치를 뛰어넘는 포용력으로서 우리 안에 평화를 구축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고은 시인은 1933년 전북 군산 출생으로 1958년 등단해 1960년 첫 시집 '피안감성'을 펴낸 이후 20세기 세계문학 사상 최대의 기획이라는 '만인보(萬人譜)'를 비롯 '어느 바람, 백두산, 고은 전집'150권 이상의 저서를 내놓았다.
 
특히, 국내외 문학상 15, 훈장 2개를 수상했고 세계 25개 국어로 번역서가 출간됐다.
 
하서면,소원성취 해맞이 행사 "후끈"
 


 
 
부안군 하서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일 석불산 일원에서 김종규 군수를 비롯 지역주민 과 탐방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을미년 청양의 해, 떠오르는 새해 첫 날, 소원성취를 기원하는 해맞이 행사를 개최했다.
 
김종규 부안군수는 이날 "자랑스런 부안, 행복한 하서를 만들겠다"는 희망찬 메시지를 밝혔으며 주민들은 각자의 소망을 담은 소원지를 달집과 함께 태우며 "2015년 한해 어떠한 어려움에도 좌절하지 않고 극복해 갈 것"을 마음속에 새기는 등 격려를 나눴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희망 2025 나눔캠페인' 출범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