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공연/전시
IYF… '2017 굿뉴스코 페스티벌' 개최
한국 11개 · 일본 2개 도시 등 총 14회 순회공연
신석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2/04 [11: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국제청소년연합(IYF)이 대학생 해외봉사단 귀국 콘서트 '2017 굿뉴스코 페스티벌'을 오는 16일 의정부 예술의 전당을 시작으로 국내 11개 도시 순회공연 및 해외 2개 도시에서 개최한다.

 

올해 15회째로 총 14회 공연이 펼쳐질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지난 1년간 해외 80여개국에 파견돼 "내 젊음을 팔아 그들의 마음을 사고 싶다!"는 슬로건 아래 해외봉사 활동을 마치고 귀국한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의 귀국 발표 형식의 콘서트다.

 

세계를 품은 청춘들의 생생한 활동이야기는 세계문화공연 뮤지컬 댄스 연극 등의 다양한 공연으로 펼쳐지며 세계 각국의 문화와 봉사활동을 통해 얻은 '마음의 변화'를 감동 있게 느낄 수 있다.

 

특히, 해외 현지인들과 함께하며 경험한 기쁨즐거움배고픔풍토병과 정글오지마을 등에서 체험한 값진 보물과 사랑을 다양한 문화공연을 통해 만끽할 수 있다.

 

'2017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최근 귀국한 제15기 해외봉사단원 422명이 전 세계 62개국에서 활동하며 한계를 넘어 도전하며 얻은 값진 경험을 직접 기획하고 진행해 더욱 뜻 깊은 콘서트가 될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원은 겸손한 인성과 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리더 육성을 목표로 워크숍교육이수과정 등 소정의 교육을 수료 후 해외 현지에 파견돼 1년간 생활하며 교육(컴퓨터태권도건전댄스 등) 사회봉사 문화교류 민간외교 문화체험 분야 등을 활동한다.

 

"2017 굿뉴스코 페스티벌"13일간 매일 서울, 인천, 대전, 전북, 부산 등 전국 주요도시와 일본 후쿠오카와히로시마에서 공연한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제130주년 동학농민혁명 기념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