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임실경찰서, 명예경찰소년단 발대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따뜻한 학교 만들기 도전…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5/23 [11:2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3일 이후신 임실경찰서장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따뜻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2016년 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에서 삼각건을 착용해 주고 있다.     /  사진제공 = 임실경찰서   © 김현종 기자


 

 

전북 임실경찰서는 23일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따뜻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2016년 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후신 임실경찰서장과 김영수 오수초등학교 교장을 비롯 담당교사 등 명예경찰 소년단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전달식에 이어 삼각건 착용 향후 활동 사항 및 임무에 대한 교육 순으로 이뤄졌다.

 

특히, 평소 봉사정신 및 준법정신이 투철하고 경찰의 꿈을 가진 소년단은 상황실과 유치장 및 순찰차량 탑승 등을 통해 경찰 업무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신 임실경찰서장은 "또래지킴이로서 친구들이 괴롭힘을 당하는 것을 목격하면 적극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친구를 도와주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한 뒤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 이 서장은 "교내 순찰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참여 등 경찰과 함께 아동과 청소년의 범죄예방 및 선도 활동 등의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의 '적극적 방어자'로 어려움에 처한 친구들에게 든든한 울타리 같은 존재가 되어 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명예경찰소년단은 학교 내에서 순찰활동 또래상담자 교육 등을 통해 친구 간 발생할 수 있는 갈등 조정에 참여해 궁극적으로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활동을 담당한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붕어섬 생태공원' 발길 닿은 곳
많이 본 뉴스